오픈트레이드(OpenTrade), 개인투자자가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할수 있는 지분투자형 클라우드펀딩 플랫폼 소개

 
반응형

오픈트레이드는 스타트업벤처, 예비창업자,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지분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 벤쳐캐피탈이나 엔젤투자자가 아니더라도 개인투자자가 유망한 기업의 아이디어를 보고 투자를 할수 있는 곳입니다.

근데 솔직히 창업이라는것은 쉽지 않고, 성공확률도 낮은편은데, 왜 벤쳐캐피탈이나 엔젤투자자같은 부자들은 이런 위험한 투자에 참여할까요?

은행의 금리는 제로금리로 가고 있고, 부동산은 폭락중인 상황에서 주식투자는 개미로 시장과 싸우거나, 펀드에 참여를 하는것 정도가 개인이 할수 있는 투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경제 성장률과 성장동력이 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가장 유망한것이 세상을 바꾸고 있는 신기술인데, 인터넷, 핸드폰, 스마트폰 등이 나타나면서 신흥부자들이 나타나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개인들은 무엇을 할수 있을까요?

SmartPhone 이후의 세상을 바꿀 미래의 기술과 트랜드는 무엇일까? - 포스트 스마트폰 경계의 붕괴와 IOT

포스트 스마트폰, 경계의 붕괴 세미나(김지현 다음 이사)-모든것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세상이 온다(IOT)

창업을 하기에는 너무 비용이 많이들고, 위험부담도 큰데... 정말 신기술을 사용하면서 세상 참 좋아졌다라는 생각만 하나는것은 또 너무 안타깝다면, 미래를 만들고, 창조하는 기업을 찾아서 투자를 해보다면 어떨까요?
물론 위험하기도 하지만, 개개인이 미래의 신기술을 만들수는 없지만, 그것을 알아보고 편승하는 유일한 기회가 이런것 밖에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골의사 박경철 - 행복한 삶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강연 오디오북

위 강연에서 www 라는 강연을 듣고, 미친소리라고 치부를 했지만, 그 기회를 뛰어는 친구를 보고, 앞날을 내다보는 혜안이나 통찰력이 없던거을 자책하던분이, 비싼 핸드폰을 보고 친구들은 삐삐가 있는데 뭐 그리 비싼것이 필요하냐는 말에 자신의 인터넷을 무시했던 과거의 모습을 떠올리고, 당시 장외거래를 하던 서울이동통신의 주식을 만원대에 사모아서 몇백만원에 팔았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세상에는 0.1%의 천재와 0.9%의 천재를 알아보는 사람과 99%의 평범한 인간들이 있다고 하는데, 0.1%는 못되어도 0.9%에 포함되어보는건 어떨까요?

그리고 투자에 있어서 대박이 날만한 아이템만을 찾아서 가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보기에 이건 된다라는 생각이 드는 아이템인경우에 적절한 금액에서 펀딩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현재 국내외에 이런 펀딩시스템은 많이 나와있는데, 아이디어를 담보로 펀딩을 받기도 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만드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오픈트레이드의 온라인 투자 프로세스는 개인투자자들이 1:1로 투자를 하는것이 아니라, 오픈트레이드 측에서 벤처캐피털처럼 중간에서 신뢰 구축 및 검증을 하고,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 엄한 아이디어나 사기성 사업계획에 속지 않고 투자를 할수 있는 꽤 좋은 방식인듯 합니다.

오픈트레이드 홈페이지 - http://www.opentrade.co.kr/

그냥 둘러보시는것은 상관없지만,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개인투자자, 법이투자자, 멘토단, Go 펀딩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페이스북(facebook)으로 간단히 로그인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Go 펀딩을 하기 위해서는 실명인증도 하셔야 하는데, 관심 투자 분야도 설정해 두시면 차후에 관심분야의 새로운 기업이 등록되면 쉽게 알수 있겠지요~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기업들이 마일스톤 Today이나 실적 경과보고 등이 실시간으로 나타납니다.

스타트업에는 펀딩을 받기 위한 기업들이 나오는데, 해당 기업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온오프믹스는 저도 여기에서 열리는 세미나, 강연 등에 참석을 하는데, 하루에도 몇십개의 좋은 오프라인 강연들이 소개가 되어서 올라오는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 http://www.onoffmix.com/

Rooy는 세계최초로 신발 디자인을 CrowdSourcing해서 판매하는 멋진 아이디어롤 가진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하는데, 해당 기업페이지에 들어가면 기업의 간단한 개요부터, 대표자, 기업정보(BM), 투자개요, 기업IR자료, 크라우드펀딩 계약서 샘플 등 다양한 자료를 볼수 있고, 이런 자료를 토대로 펀딩에 직접 참여할수 있습니다.

Rooy 루이 홈페이지 - http://www.rooyshoes.com/

내추얼웍스는 에어브러쉬와 줄기세포화장품을 세계로 수출하는 미용분야 1등 벤처라고 하는데, 소상공인 진흥원에서 선정된 아이템이라고 하네요~

내추럴웍스 홈페이지 - http://www.allisis.co.kr/

바첸이라는 회사는 세계최초의 리얼 스마트워치를 만드는 회사인데, 킥스타터에도 등록이 되어 있는데, 이 아이템은 관심분야라서 그런지 더 관심이 가네요~

바첸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vachenwatch

바첸 kickstater - http://www.kickstarter.com/projects/203572986/vachen-smartwatch

이외에도 더 많은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들이 많은데, 이중에 제2의 빌게이츠, 스티브잡스, 주커버그, 페이스북, 트위터북 같은 사람이나 회사가 나올수도 있을텐데, 그들과 성장과 함께 우리도 미래를 바꾸는 변화의 물결의 앞에 서보시는것은 어떨까요?

TryAngle Talk Concert(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 성공 스타트업 창업에 대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수 있는 추천 세미나 강연(SK 플래닛)

쫄지말고 투자하라(쫄투), 벤처 캐피탈 투자자(VC)가 스타트업 벤처기업과 이야기 나누는 토크쇼 (IT, 스마트폰 창업을 꿈꾸는 회사, 개인이라면 꼭 볼만한 동영상)

MBC 프라임 - 서바이벌 도전! 스타트업 - IT 메카에 실리콘밸리 서다, 모바일 창업을 위한 도전기

EBS 다큐10+ 스티브 잡스의 메시지-항상 갈망하고, 우직하게 버텨라, 스탠포드 대학 졸업 축사 연설을 통한 행복으로 가는 방법은?

MBC 프라임 - 청년의 꿈, 실리콘밸리를 만나다(한국을 넘어 글로벌 IT 시장에 도전하는 고영혁, 고경환)

MBC 특집방송 - 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의 청춘멘토링 세이 예스(Say Yes) 강연과 질의응답의 시간에 대한 방송 리뷰

경기가 불황인데 명퇴, 퇴직, 은퇴후에 남의 말만 믿고, 무작정 새로운곳에 도전,투자,창업을 하는것은 현명한 방법일까?

오픈트레이드 홈페이지 - http://www.opentrad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