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 수집에 현재 문제나 오류가 있는듯 합니다

 
반응형

tistory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나면 한두시간후나 저녁때쯤에 네이버에 제대로 등록이 되었나 확인을 해보고는 하는데.. 어제 오늘 네이버가 글을 잘 수집해 가지 못하는듯 하더군요.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에 작성한 글이 네이버(Naver)와 다음(Daum) 검색엔진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누락시 고객센터에 신고하는 방법

위 글을 참고하시면 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서 danbis.net 으로 되어있는것은 자신의 블로그 주소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에 내 블로그 글이 등록되었는지 확인해보기

금요일과 토요일에 작성했던 글들은 잘 등록이 안되다가, 어제 오후에 등록이 되어서 다시 정상으로 돌아갔나 싶었는데, 오늘 등록한 글들은 아직 전혀 등록이 안되었더군요.

빠르면 한시간도 안되어서 등록이 되고는 했는데, 아무래도 무슨 시스템 오류나 유지보수, 점검을 하지 않나 싶습니다.

네이버측에 신고를 하지는 않았는데, 신고시에 등록이 안되고나서 하루가 넘어갔을때 신고를 하라고 나와있는데, 몇일이 지나도 계속 이런 상태면 네이버 고객센터에 신고나 문의를 해봐야 할듯 합니다.

다른 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도 체크를 해보았는데, 3-4일씩 등록이 안된분들도 계시니 한번 위의 링크로 자신의 블로그를 검색해 보시고, 오래동안 포스팅한 글이 노출이 안되는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네이버 검색에 내 블로그 글이 등록되었는지 확인해보기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에 작성한 글이 네이버(Naver)와 다음(Daum) 검색엔진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누락시 고객센터에 신고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유입 감소가 오류로 인한것이라는 사과 공지와 앞으로의 대응책

네이버 검색 트래픽 감소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 급감을 보며 우리의 대책은?

참고로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평소와 크게 바를바는 없으니 티스토리를 차단하거나 그런것은 아닌듯 합니다.

이 글을 쓰고나니 오늘 오전에 쓴글이 이제야 등록이 되네요...

뭐 큰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듯 하지만, 주말부터 이런 일이 생기는듯한데, 혹시나 자신의 블로그글이 제대로 등록이 되고 있는지 한번점검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ps

오늘 크롬브라우저도 이상하게 무진장 늦어지고 있는듯...-_-;;

PC 컴퓨터 두대중에 한대만 그러는데, 버전을 보니 베타best 버전인것만 이런 오류가 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