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WiDi(와이다이) 무선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해서 일반 TV에서도 hdmi, 랜선없이 PC의 동영상, 사진등을 보는 방법

 
반응형

정날 나날이 IT 컴퓨터, 스마트폰 분야의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intel에서 widi기술을 내놓았는데, 이 기능이 꽤 괜찮은듯 합니다.

WiDi는 인텔의 최선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로써, 인텔의 WiDi전용카드가 탑재된 PC와 HDTV나 무선 인터넷을 지원하는 TV와 연결을 해서 1080p 비디오 동영상, 이미지, 음악 등의 화면을 공유하는 홈네트워크 기술을 말합니다.

물론 이런 PC가 아직 그리 많지않고, 무선인터넷을 지원하는 TV는 최근에야 등장을 해서 대중화 보급이 되기까지는 멀었지만, 아주 마음에 드는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와 같은 경우 어머니가 안방TV에서 영화를 보고 싶다고 할때 TV가 HDMI를 지원하고, 컴퓨터도 HDMI를 지원해서 컴퓨터를 안방에 가지고 가서 연결해서 보여주어야 하는데, 앞으로는 무선으로도 가능하다니 꽤 괜찮을듯 하네요

와이다이 기술 자세하게 더보기 - http://blog.naver.com/intelnpc/110131522996

위 사이트에 가시면 더 자세한 기술적인 내용을 볼수 있는데, 하나의 PC를 가지고 두대를 동시에 사용할수 있는것과 같은 방식으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듯 합니다.

물론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구입했다고 TV를 바꾼다는것은 무리인데, 구형 TV라고 해도 수신기만 별도로 설치를 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11번가 무선 디스플레이 widi 어댑터 리링크 DHD-131최저가 판매처

대략 9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노트북이나 컴퓨터에서 보내는 신호를 이 수신기가 받아서 변환을 해준다고 하는데, 굳이 새로운 TV를 사느니 나중에 다른 기기에 연결을 해도되니, TV보다는 이런 수신기를 구입하시는것이 좋을듯~

이런 시스템이 집에 갖추어지면 게임을 하겠다는 아이와 만화영화를 보겠다는 아이의 싸움을 컴퓨터 한대로 막을수도 있을듯 한데, 가정의 불화를 막는 꽤 괜찮은 기술인듯합니다.

micro HDMI 케이블 구입해서 스마트폰과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방법

현재 이런 방식으로도 접근이 가능한것이 xbox360이 있고, TV에 연결을 하면 wi-fi 무선랜의 공유를 통해서 이런식의 접근이 가능한데, 자막도 제대로 지원이 안되고, 상당히 좀 버벅거리더군요.

hdmi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를 가진 노트북이나 PC컴퓨터를 가지고 HDMI를 지원하는 TV와도 연결이 가능하지만, 케이블이 상당히 길어야 하는데, 이런 경우 노이즈가 많고, 선도 아주 지저분해지는데,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조작하는 측면에서는 좀 불편함이 있을수도 있는데, 무선이라고해도 독립된 PC라기 보다는 모니터의 확장기능으로 보여주는것이기때문에 이런 부분은 차후에 스마트폰이나 무선 리모콘등을 통해서 서브인 TV를 별도로 조작할수 있으면 좋을듯합니다.(고로 TV쪽에서 게임을 하는것은 현재로는 불가능하고, 와이다이 기술도 그런 취지는 아닌듯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은 노트북이나 넷북에서만 지원이 되는줄 알았는데, 대우루컴즈에서 나온 스마트솔로 컴퓨터에도 이런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솔로 PC는 인텔 6250N WiDi 전용카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무선환경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에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하다는데, 이런 기능을 원하신다면 이 제품의 구입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대우루컴스 SmartSolo PC 보러가기 - http://www.lucoms.co.kr/product/desktop_list.asp?S_parts=203

블루레이같은 고화질까지도 무선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무선으로 5.1채널 서라운드 기능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정말 제대로된 홈 네트워크가 아닐까 싶은데 꽤 흥미로운 기술인듯합니다

무선으로 하나되는 노트북과 TV - 인텔 와이다이(WiDi)

위의 IT동아에 실린 글을 보니 동영상같은경우 5-10미터정도거리는 문제없이 재생이 된다고 하는데, 기사를 보다보니 특히나 PPT같은 프리젠테이션을 하는데 있어서 아주 유용할듯 하더군요.

기존같으면 빔프로젝트에 RGB케이블을 연결해서 PT를 하고는 했는데, 앞으로는 와이다이 기술을 이용해서 무선으로 할수도 있고, 지원되는 TV가 있다면 굳이 빔프로젝트가 필요도 없게 되는데, 가정에서뿐만이 아니라, 업무적으로도 활용도가 꽤 있을듯 합니다.

ASUS 울트라북 zenbook UX31E-RY008V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혹시나 싶어서 제가 얼마전에 구입한 노트북은 와이다이를 지원하나 찾아보니 아쉽게도 지원을 하지 않네요...-_-;;

인터넷 쇼핑몰에서 WiDi로 검색해보면 이 기능을 지원하는 LG전자, 레노버등의 노트북들이 꽤 많은데, 앞으로 노트북이나 PC등을 구입할때 무선디스플레이를 이용하려면 이런 기능도 꼭 챙겨봐야 할듯 합니다.

현재는 PC나 노트북에서만 가능하지만 인텔 cpu가 모바일에도 많이 적용이 된다면 미래에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smartphone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스마트패드에서도 TV에 무선으로 연결을 해서 보여주는 세상이 오게되지 않을까 싶은데, 집을 첨단으로 지저분한 선없이 멋진 멀티미디어 환경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이런 제품을 한번 알아보셔서 집에 적용을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