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Backup Pro, SD카드 I/O오류 대처 해결방법과 안드로이드폰 기기변경, 번호이동시의 앱과 자료 백업 복구 팁

 
반응형

My Backup Pro, 안드로이드용 데이터 자료 백업, 복구용 프로그램 앱

안드로이드 앱 MyBackup Pro, Schedule기능으로 안전하게 자동 백업을 받는 방법

마이백업프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자료를 안전하게 백업받아 놓는 프로그램입니다. 롬업을 한다거나, 스마트폰의 기종을 변경하는 경우에 기존에 사용하던 앱과 데이터를 보관해줍니다. SD카드에 백업을 받을수도 있고, 온라인으로 백업도 가능한데, 백업을 하는 부분은 크게 시스템 데이터와 어플입니다.

시스템 관련부분은 뭐 크게 중요하지는 않은데, 다른 스마트폰의 기존의 시스템정보를 덮어 쒸우는것은 그리 추천할만한것은 아닙니다. 어플같은 경우는 10개미만이면 몰라도 많은 app을 설치해서 사용하던 경우 다시 일일이 설치하기도 번거로운데 백업을 받아놓고 복구를 하면 편리하지요.

참고로 SD카드의 자료(사진, 동영상)는 굳이 백업을 받지 않아도 되는것이, 롬업을 하거나, 시스템 업데이트를 해도 SD카드의 자료는 건드리지 않고, 스마트폰의 메모리부분만 건드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백업을 받은 파일을 복구를 하려고하는데, 위처럼 I/O오류:SD카드 입력 불가. Make sure the SD카드가 적절히 삽입되었는지, PC에 연결이 안되었는지, 용량이 꽉 차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라고 나올때 입니다.

이런 경우 SD카드를 다시 꼽아도 마찬가지이고, 다시 smartphone을 켜도 마찬가지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경우에 완벽하지는 않지만, 편법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Restore를 눌러서 백업받은 여러파일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복구를 할때(select all을 눌렀을 경우), 우선 하나씩 설치를 하는것이 아니라, 우선 전체를 읽어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하고, 문제가 없을 경우 설치를 합니다.

만약 중간에 하나라도 문제가 있을 경우 위와 같은 메세지를 던져주는데, 이 경우에는 다시 복구를 누르시고, 하나씩 파일을 확인을 할때 어떤 앱에서 멈추고 위 메세지를 날려주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xxx 라는 어플에서 저런 문제가 발생할경우에는 다시 복구를 해서 select all을 하지 말고, a 부터 w 까지의 앱만을 선택해서 복구를 하시면 됩니다.(물론 제경우일수도...-_-;;)

이것이 문제없이 되는 경우에는 x로 시작하는 앱중에서 해당 앱은 제외하고, 선택을 하시면 다른 앱들도 설치가 가능한데,   간혹 안되는 앱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인 경우에는 이 작업을 더 세분화해서 a, b, c, 가, 나, 다 식으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뭐 번거롭고 다시 설치를 하는게 났다면 그렇게 하셔도 좋지만, 앱뿐만이 아니라, 앱의 데이터도 필요하실경우에는 이렇게 설치를 하시면 어느정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뭐 프로그램의 버그여서 안되는것을 빼고 설치를 해주면 좋을텐데, 최신버전에서는 어쩐지 모르겠네요. 제것은 3.0.1

또하나의 중요한것은 백업한것이 전체가 아예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Backup을 받은후에 Restore를 눌어서 해당 백업파일이 select all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좋고, 더 좋은것은 번거롭지만, 백업을 받은후에 다시 복구를 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도 백업을 받아놓고, 롬업을 했는데, 복구를 하려고보니 복구파일이 깨져서 몇달전의 것으로 복구를 해서 좀 황당했었는데, 백업후에 최소한 백업파일이 불러와 지는지는 확인해 보시고, 더 안전하게 하려면 복구까지 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복구까지 문제가 없다면 백업받은 파일의 용량이 꽤 크고, 나중에 다른 백업을 받기위해서 용량때문에 삭제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PC에 다시 백업을 해놓으시는것도 좋습니다. 

위치는 mnt/sdcard 혹은 /sdcard 디렉토리의 rerware/Mybackup에 가면 allAppsBackups, allBackups 등에 들어가시면 해당 날짜별로 압축이 되어있거나, 앱들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My Backup Pro, 안드로이드용 데이터 자료 백업, 복구용 프로그램 앱

안드로이드 앱 MyBackup Pro, Schedule기능으로 안전하게 자동 백업을 받는 방법

스마트폰 롬업, 루팅, 커스텀롬은 무엇이고, 장단점은?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 SmartPhone)

HTC DesireHD(디자이어HD), IceColdSandwich MuJiGaeRom v5 GS2.5으로 롬업그레이드(갤럭시S3의 S보이스, 플립보드)

뭐 일반사용자라면 번호이동이나 폰변경을 할때나 필요한것이지만, 루팅을 해서 롬업을 하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