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Finder, PC 컴퓨터안의 파일을 다양한 조건으로 쉽고, 편리하게 찾을수 있는 프로그램

 
반응형

컴퓨터에서 특정 조건에 맞는 파일을 찾을때 유용한 프로그램인 file finder을 소개합니다.

뭐 기본적인 이름과 확장자는 물론이고, 특정경로에 있는 파일, 특정 일자, 특정 시간, 파일 사이즈, 포함하고 있는 문자 등으로 쉽게 파일을 찾을수 있어서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특정 드라이브나 특정 경로를 선택할수도 있고, 물론 하위디렉토리 검색 여부도 설정이 가능하며, 이름을 통해서 검색을 하는것은 아주 기본입니다.

이름으로 검색시 와일드카드나 정규식과 상관없이 (*, &, %) 그냥 입력하시면 되는데, 아이폰이라는 파일제목이 들어간 파일은 걍 아이폰이라고 넣어주시면 되는데, 단 2개이상의 키워드를 넣을 경우는 와일드 카드를 이용해서 검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파일 제목에 아이폰이 들어간 jpg 파일이라면 *아이폰*.jpg 이런식으로요.

특정 파일포멧만 검색하는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인 날짜, 시간, 사이즈로 검색할수 있는 기능인데, 위와 같은 경우는 10메가 이상인 파일을 검색하는것입니다. 검색이 완료된후에 검색목록에서 name, ext, size, type, date, time, attr, path를 클릭하면 정렬도 가능합니다. 

containing TExt라고 해당 텍스트를 포함하고 있는 파일을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doc, xls, ppt, hwp 등은 제대로 지원을 하지 않는것이 단점이기는 하지만, text 파일안에서 내용을 찾아주는것은 아주 잘 찾아 주더군요.

물론 General, attributes, details, contents 등의 탭은 and 조건으로 각각 모두 입력을 하면 모든 조건에 해당하는 파일만 나오게 되니 아주 섬세하게 찾을수도 있는데, 뭐 그렇게까지는 사용하지 않아도 하나씩의 항목만 잘 알아두셔도 컴퓨터안에 있는 파일을 검색하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텍스트 파일에서 해당 키워드를 찾거나, 컴퓨터안에 용량이 큰 파일들을 찾아내서 지울때 주로 사용을 하는데, 윈도우에 내장된 windows seach에 비해서 아주 편리하고, 가볍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다만 power desk라는 프로그램으로 유료라는것이 문제입니다...-_-;;

http://ilus.tistory.com/17

위 사이트에 가시면 받을수 있는데, 패키지 프로그램중에서 file finder라는 프로그램만 빼놓은것이라서 저작권에는 문제가 있을듯 하기는 한데 참고하시고, 위의 제작사 홈페이지에 가시면 Trial 버전으로도 제공을 하니 시험판을 써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일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