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홍제천지교 다리완공으로 홍수피해와 자전거, 보행자의 안전확보

 
반응형

홍제천 교량건설공사, 홍수, 폭우시 범람을 대비한 자전거도로겸용 다리 공사 소식
오래간만에 한강에 자전거를 타고 나가보니 홍제천과 한강 합수부 부근의 교량건설공사가 완공이 되었더군요.
보행자는 물론 자전거를 타는 사람 모두 환영할만한 일인데, 이제 여름에 홍수가 나도 왠만해서는 이 다리가 끊기지는 않을듯 합니다.


원래는 다리가 이렇게 되어 있어서 비가 좀 많이 내리거나 여름 장마철, 태풍이 오면 침수가 되어서 자전거나 사람이나 지나다니지 못해서, 한참을 돌아가야 했었습니다.

홍제천 다리 건설
홍제천 통수식
그러고보니 이 다리가 필요하다고 3년전쯤에 글을 쓴게 있네요...^^

서강대교 하단도 비슷한데, 그쪽은 어떻게 되었는지 나중에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낮은 다리를 이렇게 높여놓으니 한강수위가 올라가도 걱정이 없네요~


또한가지는 위의 거리가 내리막길과 오르막길이 연결되는 삼거리라서 사고위험이 상당히 높았는데, 이 공사로 인해서 내리막길을 내려오면서 속도가 올라가면서 충돌사고의 위험을 줄일수도 있게된듯합니다.


승일토건에서 공사를 한 홍제천교외 2개서 교량건설공사라는데, 암튼 이렇게 사람들의 불편을 해소해주는 공사라면 쌍수를 집고 환영합니다.

크루즈 운항을 위한 양화대교 교량공사 재개?
공사가 중단된 양화대교, 크루즈 선박을 위한 개량공사
MBC 뉴스 후플러스 - 여의도 마리나, 크루즈 운항, 서울항 이상한 한강개발
MBC PD수첩 - 4대강 수심 6m, 대운하 vs 4대강 살리기
MBC PD수첩 - 부자 농협 중앙회와 가난한 농민, 4대강 부실공사 논란에 대한 방송

삽질공사인 사대강이나 양화대교 공사등 건설업자 배만 불리는 쓸데없는 공사나, 잘못된 SOC 공사등은 제발 접어두시고, 이렇게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공사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월드컵대교, 한강 성산대교와 가양대교 사이의 새로 준공해서 공사중인 다리
인근에 다리도 새롭게 놓는데, 교통체증을 위한 공사인듯 하더군요~

공사 편의 위주의 나 몰라 공사판
한강 자전거 도로 최고 제한 속도는?
황당한 한강 자전거도로 물청소
이해가 안되는 마포대교 경사로 설치
[속보] 은평구 폭우로 불광천 범람과 사고현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