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100, iPhone에 꼭 있어야 할 필수 애플리케이션 100가지

 
반응형

아이폰,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접하면 참 황당할것입니다.
기존의 핸드폰은 그저 깔려있는 프로그램만 사용하고, 주로 전화용도로 사용을 했는데, 앱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야 한다는데, 그 종류가 수십만가지라고 하니 과연 무엇을 다운받아서 사용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도 1999년도에 palm Vx로 pda에 입문해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써보았지만, 정말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그다지 많지는 않고, 한번 사용을 하면 다른것으로 바꾸기도 쉽지 않은데, 이럴때 이러한 책을 통해서 필수앱은 어떤것이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어떤것인지 알아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100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김태한
출판 : 멘토르출판사 2010.06.05
상세보기

뭐 그렇다고 아주 추천드리고 싶은 생각은 아니지만, 서점같은곳에서 한번 훌터보시는것도 좋을듯 하고, 돈 안들고 좋은 방법은 앱이나 마켓에 들어가서 추천프로그램이나 다운로드 순위를 보시고 하나씩 사용해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고, 친구나 지인이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블로그나 뉴스등의 리뷰를 보시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앱을 하나씩 찾아가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앱들을 항목별로 나누어서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별점과, 가격, 용량, ios 등의 버전을 알려주고, 해당 앱의 대략적인 설명과 화면을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정말 생초보이고, 이렇게 메뉴얼식으로 된 책자등을 좋아하신다면 더 괜찮을듯 합니다.


화면캡쳐를 통해서 화면의 기능 설명에도 충실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앱개발을 위해서 다양한 앱들의 UI/UX 등을 배워보려고 보았는데, 그러한 면에서도 상당한 도움이 될듯 합니다.

어느정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익숙하신분이라면 그다지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생초보이고 좀 더 체계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분들은 한번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Yes24 아이폰 추천 100 애플리케이션 자세히 더보기

반응형